BIXPO는 에너지 신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조망할 수 있는 국제적인 행사로 2015년부터 매년 11월에 광주광역시에서 개최해 왔으며 중소기업의 수출촉진과 동반성장, 지역 상생협력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그러나, 코로나19의 감염 확산이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고, 올 가을 재유행의 가능성이 예측되는 가운데, 최근 수도권뿐만 아니라 광주와 전남지역에서도 신규 감염자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국내·외 참가업체 및 바이어, 참관객들의 건강과 안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불가피한 결정을 내리게 됐다.
한전은 감염병 확산을 원천 차단하고 중소기업의 수출촉진과 판로개척, 지역상생 발전은 계속될 수 있도록 이와 관련된 행사들은 온라인으로 전환해 시행할 예정이다.
한전은 이미 KOTRA의 'buyKOREA'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GobizKOREA'에 61社 190여개 전력기자재를 소개하는 온라인 수출상담관을 운영함으로써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비대면 화상 수출상담회 시행, 에너지중소기업 통합기술마켓 구축, 전력분야 온라인 전시회 개최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수출증진을 지속해 지원할 계획이다.
지역 상생협력과 관련해서도 광주·전남의 특산물 생산자와 전국의 소비자가 만나지 않고 직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특산물 판매 장터를 개설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도 구축할 예정이다.
한전은 당초 계획했던 행사 이상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실질적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 기업 및 협력단체 등 관련기관과 협력중에 있다.
비대면 행사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와 실효성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행사 관련 참신한 아이디어도 공모할 예정이다.
나주=이창식 기자 mediac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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