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계 스페인마을 전경 |
군에 따르면 내년 2월 8일까지 앵강만을 바라보는 멋진 자연경관과, 주요 기반시설을 갖춘 스페인마을에서 스페인풍의 집을 짓고 아름다운 전원생활을 보낼 사람들을 초대한다고 밝혔다.
분양 대상은 남해군 이동면 화계리 398번지 일원으로 주택용지(A=12,826.6㎡) 22필지가 해당된다.
주택분양 제1순위는 분양공고일 현재 화계리 마을주민(향우 포함) 및 농촌 거주 희망도시민 세대주이고, 제2순위는 남해군에 주민등록된 실거주 세대주 및 기타지역에 거주하는 세대주이다.
분양신청자는 반드시 공고에 포함된 건축 가이드라인을 이해하고 동의해야만 한다. 분양조건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6개월 이내 착공해 1년 이내 준공해야 한다. 건물은 2층(7.5m) 이하, 건폐율은 40% 이하, 용적률은 80% 이하, 경사지붕 등 주택신축 시에는 남해군이 제시하는 건축 가이드라인을 따르는 것 등이다.
신청은 남해군청 지역활성과에 분양신청서를 접수하면 되며, 순위별 필지 선정은 추후 추첨으로 이뤄진다.
군 관계자는 "주택용지 분양이 끝나고 마을 형태를 서서히 갖추게 되면 기반시설인 커뮤니티 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며, "주택용지 22필지 외에 3개 동은 기념품 판매장이나 먹거리, 쉼터 등이 들어설 수 있도록 근린생활시설로 조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남해=배병일 기자 3347009@
문의사항은 남해군청 지역활성과 지역개발팀(☎860-3616)으로 연락 또는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