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초·중 예비학부모교육은 자녀를 처음 초,중학교에 보내는 새내기 학부모들의 불안감 해소와 자녀교육에 대해 학부모들이 제대로 알고 가정교육을 실천하도록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오전 강의는 '자녀 1학년, 부모도 1학년'을 주제로 초등학교생활백서의 저자 21세기교육발전연구소 유영덕 소장을 강사로 초청, 달라지는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교과, 학교생활 기본규칙 및 안전교육,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 학부모 역할 및 학교와의 소통 방법, 학부모 학교참여 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했다.
특히 궁금한 점은 현장 Q&A 즉문즉답 토크 형태로 진행됐다.
오후 교육은 중학교 예비학부모를 대상으로 공주중학교 임정주 수석교사를 강사로 초빙, 자유학년제와 중학교 학교생활 바로 알기를 주제로 중학교 교육과정과 부모로서의 역할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으로 학부모들의 호응이 뜨거웠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를 처음 학교에 보내면서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서 많이 해소가 되어 좋았다"며"앞으로도 자녀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5일에는 초, 중 예비학부모 전체를 대상으로 ㈜언어과학, 핀란드연구소 대표(정도상)를 강사로 초빙,'우리 아이 글로벌리더로 키우기' 특강이 진행된다.
한편, 공주교육지원청은 2020학년도에도 학부모들이 학교교육과정을 바르게 이해하고, 가정에서 자녀들을 잘 지도할 수 있는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계속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