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제공. |
이날 행사엔 전원식 대전세종충남중소기업회장과 이장우 국회의원, 윤용대 대전시의회 부의장, 이명로 대전고용노동청장, 유환철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대회에선 남다른 열정과 기업가정신으로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대전세종충남 지역의 중소기업유공자 34명을 포상했다.
포상대상은 모범기업인 20명, 모범근로자 11명, 육성공로자 2명, 지원우수단체 1개다. 훈격은 석탑산업훈장에서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까지 골고루 주어졌다.
석탑산업훈장을 받은 리봄화장품(주) 서종우 대표이사는 화장품 연구개발과 수출전문기업으로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지속적인 투자를 통한 신제품 출시와 해외시장 개척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포장을 수상한 ㈜금성풍력 정동기 대표이사는 수십 년간 축적된 풍력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개발한 공조부품이 (美)AMCA 인증을 획득하는 등 세계적 제품에서 경쟁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전원식 대전세종충남중소기업회장은 "힘든 경기상황이지만 중소기업이 혁신하고 성장하며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중앙회가 더 많은 역할과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조훈희 기자 chh79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