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령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부터 2019 생명존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호)은 관내 초 · 중 · 고 14개교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7월 말까지 ‘2019 상반기 생명존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지원청이 실시하고 있는 ‘생명존중교육’은 생명의 소중함과 타인을 존중하는 태도에 관한 사회기술 역량강화에 초점을 둔 교육으로 생명윤리 의식을 고취시키고 생명존중 인식을 함양하여 관심과 배려가 충만한 학교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교육이다.
보령교육지원청Wee센터에서는 각 학교를 방문해 자살 위험이 있는 친구를 사전에 발견하여 실제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생명사랑 지킴이로서 충동적인 자살생각 및 행동을 감소시킬 수 있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진호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 주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실제적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자살예방과 생명사랑 · 생명존중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5월과 7월 생명존중교육은 ▲청라초등학교, ▲미산중학교, ▲대천중학교, ▲대천고등학교, ▲대천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