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영어 교육브랜드 쓰리제이에듀에서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최대 오프라인 수강생 수, 최대 수강생 증가율, 1만여 명 참여하는 최대 오프라인 모의고사' 인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도전 기록은 '쓰리제이에듀의 단일 학원(조직) 고등영어 단일 과목 오프라인 최다 수강생 수'다. 2019년 3월 31일 기준16,227명으로, 전국 고등영어 단일 과목으로는 쓰리제이에듀가 오프라인 최다 수강생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오프라인 수강생을 많이 보유하게 된 이유에 대해 쓰리제이에듀 측은 John 선생(존쌤)의 우수한 온라인 강좌와 오프라인 1:1 테스트 및 집중관리로 인해 높은 성적향상률을 보여왔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특히 1:1 집중관리는 학생들 개별 수준에 맞는 내신 커리큘럼과 케어로 우수한 영어성적 향상 결과를 내고 있다. 또한 공부 내용도 복잡하고 더 많은 관심과 케어가 필요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학원생으로 받기를 꺼려하는 학원업계의 현실과는 달리 쓰리제이에듀는 학생들의 가장 중요한 시기에 손 내밀어주고,같이 함께하기에 쓰리제이에듀로 학생들이 몰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두 번째 도전 기록은 '단일 학원(조직) 고등영어 단일 과목 오프라인 유료 수강생 최다 증가율'이다. 쓰리제이에듀는 지난 수능이 끝난 후부터 현재까지 수강생 수 증가율이 82.46%에 달한다. 이는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학생 수 증가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쓰리제이에듀가 고등영어에서 단연 선호되는 고등영어 브랜드로 자리잡았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위 수강생 증가율은 지난 2018년 수능 전날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학원을 졸업한 2018년 11월 14일 9,139명에서 2019년 4월 15일 16,675명으로 증가한 지난 5개월 간의 수강생 수 증가율이다.
세 번째 도전 기록은 '단일 학원(조직) 주관 매회차 1만명 응시 전국단위 현장 모의고사로써 성적에 따른 등급 확인이 유일한 최대 모의고사'이다. 쓰리제이에듀는 전국 62개 분원에서 동시에 자체 모의고사 쓰리제이에듀의 학원생들이 필수적으로 참여하게 하고 있다. 또한 1만여 명이 넘게 참여하는 해당 모의고사는 성적에 따른 등급도 제공하고 있다.이는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자신의 성적 향상 여부를 다른 학생들과 비교하여 알 수 있기에 스스로 동기부여 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수강생들의 수강 후기에 따르면 오프라인에서 실제 시험처럼 진행되는 이 시험은 학생들에게 실전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많은 유형의 문제를 경험할 수 있어 쓰리제이에듀의 영어 교육을 만족하는 주요한 이유 중하나다.
한국기록원 기록검증서비스팀은 이번 인증을 위해 쓰리제이에듀 측에서 제출한 전국 지점 수강생 현황과 모의고사 응시 수강생 현황, 수강생 증가율 입증 자료, 유료 수강생 입증 자료, 제 3자의 확인서, 측정수치 보고서, 학원 인허가 서류, 전국 분원 현황, 사진, 법무법인 산지의 사실확인 공증 공정 증서 등을 기반으로 신청 내용이 사실로 확인 될 경우 세 가지 타이틀에 대해 새로운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을 확정할 예정이다.
한국기록원에 따르면 “이번 기록은 새롭게 생성되는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 타이틀로서 만약 인증이 된다면 해당 분야 기록의 표준이 만들어진다는데 매우 큰 의미 있다”면서 “기록의 표준이 만들어지면 앞으로 세 종류의 기록에 대해 현재와 과거의 기록에 관계 없이 입증 가능한 객관적이고 투명한 방법으로 누구든지 한국기록원 홈페이지에서 기록 도전 신청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국기록원의 기록 도전 주요 규정 중 하나는 “기록은 언제든지 깨어질 수 있어야 한다”이다.
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KRI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하고 미국 World Record Committee(WRC/세계기록위원회) 등 해외 기록 인증 전문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 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 기관이다.
쓰리제이에듀 측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위 도전 기록을 인증 받으면 인생에 있어서 가장 소중한 고등학생 시기에 영어성적 향상이 꼭 필요한 고등학생들이 최선의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쓰리제이에듀는 2011년에 시작해 영어 구조를 이해하는 신택스와 EBS연계 강의로 이슈 몰이를 시작하여 고등학생들 사이에서 유명한 고등영어 전문 교육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전국 62개의 직영을 두고,우수한 온라인강좌와 오프라인으로 이뤄지는 체계적인 관리를 결합하여 연매출 약 500억 원을 달성하며 고공 성장 중이다.
쓰리제이에듀는 학생이 집에서 온라인 강의를 듣고주 1회 오프라인 학원에 방문하여 30분 동안 공부한 내용을 담당 선생님과 구두로 테스트를 진행한다. 해당 시스템은 쓰리제이에듀의 대표강사인 존쌤의 우수한 신택스 및 EBS 연계 강의를 듣고 공부한 것을 학생이 직접 설명하게 함으로써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할 수 있게 하는 메타인지를 활용한 교육 방식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러한 교육 방식은 높은 성적 향상률과 수강생 증대를 가져왔으며, 이와 더불어 한 달에 2번 학생들이 전국 쓰리제이에듀 오프라인 학원에 방문하여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실제 수능에서 긴장하지 않고 자기 본연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어성적을 올리는 것이 가장 잘 하는 것이라는 모토 아래 신택스 구문 강의와 EBS S&S (EBS 커리큘럼)외에도 TLR (문제풀이 스킬 강의), G&U (문법 강의), 단끝(단어 암기 교육 브랜드) 등의 영어 전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