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제8회 변호사시험 실시 이후 시험에 대한 다양한 갑론을박이 온라인 상에서 오가고 있다. 올해 1월 시험의 경우 형사법과 공법의 난이도가 높다는 응시생들의 목소리가 터져 나왔고, 갈수록 지문이 길어져 시험을 시간 내에 치르기 어렵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또한 최신 판례 비중이 커지면서 응시생들의 학습 범위도 더욱 넓어지는 추세다.
갈수록 높아지는 변호사시험 문턱을 넘기 위해서는 보다 전문적인 학습 전략이 필요하다. 신촌 메가로이어스 관계자는 “모든 응시생이 동일한 학습 커리큘럼을 따르기 보다는, 자신의 역량과 학습방법, 장단점 등을 따져 맞춤형 수험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또한 최신 판례 위주의 다양한 콘텐츠 등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변호사시험 전문 브랜드인 신촌 메가로이어스 종합반은 수준별 학습을 위한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레벨업 클래스는 과목별 기본서가 없거나 정리가 되지 않고, 모의시험 선택형 80개 미만 등 기본기가 부족한 학생에게 추천하는데, 선택기출완성과 이론정리 및 사례형 완성, 기록형 단기 완성, 실전문제풀이, 판례정리 및 파이널이 제공된다.
인텐시브 트레이닝 코스는 변시 논술형 답안에 취약한 응용력 부족형 학생에게 추천하며 선택형 기출완성과 사례형 쟁점 및 필수이론정리, 기록형 인텐시브 케어, 실전문제풀이, 판례정리 및 파이널 등을 제공한다.
또한 강사 및 멘토의 집중관리가 필요한 수험생들을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라이빗 튜터링 코스는 체계적인 학습을 위해 강사 및 멘토가 집중 관리해주는 코스이다. 매일 답안 작성 연습 및 피드백을 통해 논술형 답안 완성을 도와준다.
이 외에도 교수, 담임, 멘토가 함께하는 입체적 관리시스템과 재원생 전용 독서실, 그룹스터디용 세미나실, 넓은 수납공간을 통한 학습 효율성 향상 등이 신촌 메가로이어스 종합반의 강점으로 꼽힌다./봉원종 기자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대전시 '꿈돌이 라면' 만든다… '꿈돌이네 라면가게'도 함께
충남도가 30년 묵은 숙제인 안면도 관광지 조성 사업 성공 추진을 위해 도의회, 태안군, 충남개발공사, 하나증권, 온더웨스트, 안면도 주민 등과 손을 맞잡았다. 김태흠 지사는 28일 도청 상황실에서 홍성현 도의회 의장, 가세로 태안군수, 김병근 충남개발공사 사장, 서정훈 온더웨스트 대표이사,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 김금하 안면도관광개발추진협의회 위원장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하나증권 지주사인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회장도 참석, 안면도 관광지 개발 사업에 대한 지원 의지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안면도 관광지 3·4지..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28일 열린 통화정책방향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3.25%에서 3.00%로 0.25%포인트 내렸다. 지난달 피벗(통화정책 전환)에 이은 두 차례 연속 인하 결정으로, 이를 통해 최근 확산한 국내 경기 부진 우려를 떨쳐내겠단 의도로 풀이된다. 한은 금통위는 지난달 11일 기준금리를 연 3.50%에서 3.25%로 0.25%포인트 낮추며 3년 2개월 만에 피벗에 나선 바 있다. 당초 시장에서는 한은이 이달 금리를 동결할 것이란 예측을 내놨지만, 예상을 깨고 2연속 금리 인하란 과감한 결정을 내렸다. 최근 급격히 침체..
실시간 뉴스
3분전
진천교육지원청, 유치원 및 유초연계 이음학기 참여 교원 대상 역량 강화 워크숍 실시3분전
쓰러지고 날아가고… 폭설·강풍에 대전충남 158건 피해 (종합)8분전
진천군, 고향사랑기부제 민간플랫폼 ‘위기브’와 모금계약 체결8분전
한국교통대, 28일 대학 통합신청서 보완내용 설명회 개회12분전
[대청호 친환경 관광 활성화 방안] "규제 개선·인프라 구축으로 관광 활성화 도모"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현장] "뜨끈한 된장국에 마음도 녹아"… 추워진 날씨에 함께 온기 나누는 사람들
"홈 승리하고 1부 간다"… 충남아산FC 28일 승강전 홈경기
산학연 협업해 열차 핵심부품 국산화했다
지방의회 부적절 수의계약 31억원 달해… 본인 운영 업체에서 식사비 지출도
충청권 4개시도 "2027 하계U대회 반드시 성공"
대전 콘텐츠인들의 큰 잔치, ‘2024년 문화콘텐츠 기업인의 날’ 개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