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구미정 구미옥 인형작가 작품 전시회 모습 |
서산 구미정 구미옥 인형작가 작품 전시회 모습 |
서산 구미정 구미옥 인형작가 작품 전시회 모습 |
서산 구미정·구미옥 인형작가 작품 전시회가 29일 오전10시 개관식을 갖고, 오는 30일까지 서산시문화회관 제1,2 전시실에서 성황리에 개최한다.
이번 작품 전시회는 구미정·구미옥 인형작가의 개인 전시회는 물론 서산 언암초, 학돌초, 운산초, 동문초, 당진의 탑동초등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는 방과 후 학교 테디베이 프로그램 작품 전시회도 함께 개최해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 참여 학생 및 학부모들의 정성이 담긴 작품들도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구미옥·구미정 인형작가는" 현대화 산업화에 급속하게 확산 되면서 정성과 섬세함을 요 하는 테디베이에 대한 관심이 적어져 감에 따라 안타까운 마음에서 어린이들의 정신 집중과 정서 안정에 커다란 도움을 될 수 있도록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성인 작품 전시회와 방과 후 활동 작품 전시회도 함께 열게 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역 내 각 학교에서도 어린이들과 학생들이 컴퓨터 등에 대한 교육도 중요하지만, 정서적 안정과 재능 개발에 도움이 되는 지역 내 각 학교에서도 테디베이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 작품 활동을 통한 재능 개발과 지역 사회 참여가 많아 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정 구미옥 작가는 이번 전시회에서 얻은 수익금을 년 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용해 달라며, 서산 희망쌀나눔봉사회(회장 오금택)에 기탁할 예정으로 있어 년말을 맞아 훈훈한 전시회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오금택 회망쌀나눔 봉사회장은 "이번 전시회 수익금을 년 말을 맞아 불우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온기를 전한다고 하니 더욱 감사드리며, 특히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테디베이 작품 활동 활성화를 위해 테디베이 프리 패스를 전달 받아 더 값지게 생각하고, 어린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