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디자인 플랫폼 '라우드소싱', 신규 서비스 론칭 및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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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디자인 플랫폼 '라우드소싱', 신규 서비스 론칭 및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7년간 축적된 데이터 기반으로 '1:1 프로젝트' 신규 서비스 오픈

  • 승인 2018-11-26 11:25
  • 봉원종 기자봉원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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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우더스(대표 김승환)의 대표 서비스 ‘라우드소싱’이 7년 만에 디자이너 회원 8만 명을 돌파하며 신규 서비스 ‘1:1 프로젝트’ 론칭 및 고객 감사 할인 쿠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대기업부터 중소기업, 스타트업, 소상공인 등 어디든 디자이너는 필요하다. CI나 BI 등 기업과 개인 사업의 정체성을 드러낼 수 있는 디자인은 물론 명함, 브랜딩 패키지, 간판 등에도 임팩트를 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 소상공인 등은 자본의 한계로 디자이너를 따로 고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기는 더욱 어려운 현실이다.

이에 크라우드 소싱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 오픈마켓 라우드소싱은 누구나 쉽게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회사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간단한 절차와 부담 없는 비용으로 8만여 명의 디자이너와 수많은 기업을 연결하며 디자인 시장에 반향을 일으켰다.

2011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 보유 디자이너 회원 수는 8만 명을 돌파하였고, 그동안 총 8천 여 건의 공모전을 개최하며 29만 4천여 개의 디자인 시안을 탄생시켰다. 

콘테스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라우드소싱 디자인 공모전 서비스는 하나의 공모전에 평균 10~20개의 시안이 제공된다. 전국에 분포된 많은 디자이너에게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으며, 콘테스트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콘테스트 리스트 광고, 뉴스레터 발송, 각종 SNS 활용을 통해 해당 콘테스트 진행의 광고홍보가 함께 실시되어 서비스의 바이럴을 원하는 이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실제 디자인 작업물을 바탕으로 선발하기 때문에 디자인 완성도와 스타일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도 차별화된 부분이다. 

디자이너들은 경력과 스펙에 상관없이 오직 실력으로만 공정하게 평가받을 수 있다. 지역과 장소의 한계를 극복한 온라인 플랫폼 이용과 부가수익을 창출하며 특별한 포트폴리오 없이도 우승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는다. 또한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한 서비스 덕분에 풍부한 경험을 지닐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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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라우드소싱은 7년간 수집한 각종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규 서비스 ‘1:1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는 라우드소싱 홈페이지의 ‘디자이너’ 섹션에서 디자이너들의 포트폴리오를 보고 해당 디자이너와 일대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라우드소싱 관계자는 “이번 1:1 프로젝트는 공모전 서비스보다 디자이너와의 긴말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장기적이며 집중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은 디자인 의뢰인에게 큰 이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라고 전했다.

기존의 대규모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 형태의 디자인 외주 서비스와 새로운 1:1 프로젝트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면서 라우드소싱은 서비스 영역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신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하여 2018년 12월 21일까지는 고객 감사 할인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라우드소싱 이용 시 결제 단계에서 쿠폰 코드 ‘80000LOUD’를 입력하면 서비스 이용료의 50%가 할인된다.

한편 현재 라우드소싱에서는 서울시 희망광고 디자인 공모전 외 80여개의 공모전 (디자인 의뢰)이 진행 중에 있다. /봉원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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