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간호학원은 지난달 31일 원내에서 응급구조 및 심폐소생술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
플러스간호학원은 매년 상·하반기 2회 정기적으로 국제안전교육센터와 함께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해 소정의 시간동안 교육을 마친 훈련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는 것은 물론, 실생활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난달 31일에는 원내에서 응급구조 및 심폐소생술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모인 30여명의 훈련생은 실제상황에서 발생하는 심정지 및 기도폐쇄에 대한 응급처치 요령을 습득하고, 모형을 사용해 실습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훈련생은 "막연하게 알고 있었지만 겁이 나서 나서지 못할 것 같았는데, 앞으로 위급한 상황이 내 앞에 닥친다면 신속하게 나가 생명을 구하는데 힘써보겠다"고 마음을 다지기도 했다.
심우정 원장은 "플러스간호학원은 개원 이래 간호조무사 과정, 치과전문간호조무사 과정을 주 과정으로 응급처치 교육 및 직장인 메이크업, 면접요령, 병원 친절교육 등을 진행해 수강생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고 있다"며 "또한 이같은 노력을 통해 졸업생들의 병·의원 취업 성공률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전규 기자 jk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