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3학년,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생은 물론 학부모도 진로에 가장 고민이 많은 시기이다. 고등학교 진학 시 진로에 대한 충분한 고민을 하지 않고 성적에 맞춰 진학을 하게 된다면 진학 후 뚜렷한 목표 없이 방황 할 가능성이 높다.
고등학교 진학 시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자신의 적성과 가능성에 대한 이해이다. 만약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가 컴퓨터 분야에 관심이 많다면 적성과 가능성을 고려하여 특성화고 진학을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실제 특성화고의 인기는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다. 특성화고는 대학진학은 물론 취업까지 모두 준비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대학 진학에 특화된 특성화고의 대표학교인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이하 디미고, 경기도 안산 소재)의 경우 2018년 졸업생의 86.7%가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등에 진학 할 정도로 매우 높은 진학률을 나타내고 있다.
이 밖에도 특성화고 중 대학진학 및 취업률이 높은 대표적인 서울 상위권 IT특성화고는 선린인터넷고등학교, 한세사이버보안고등학교, 세명컴퓨터고등학교 등이 있다.
한국디지털미디어고에 진학하려면 중학교 내신이 10~15%이내 들어야 합격 가능성이 높다. 디미고의 2019년 입학전형은 IT우수인재 특별전형(79명)과 창의인재전형(120명)으로 구분하여 선발한다. 두 전형에서 당락을 좌우하는 핵심 전형요소는 서류와 면접이라 할 수 있다. 내신이 다소 불리한 수험생의 경우 디미고 진학을 희망한다면 IT우수인재특별전형 중 자기추천 전형을 지원하여 자기소개서 및 소질∙적성검사, 면접을 준비한다면 충분히 합격이 가능하다. 한국디지털미디어고에 불합격을 하더라도 서울 상위권 IT특성화고를 지원할 수 있다.
한국디지털미디어고를 포함하여 서울 상위권 IT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을 위해 메가스터디교육그룹 더조은IT진학전문학원은 10월 27일(토), 오후 4시 ‘상위권IT고(GO) SECRET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더조은IT진학전문학원은 IT자격증 취득과 IT진학 전문 입시프로그램을 융합하여 상위권IT고 및 IT계열 대학 진학을 준비할 수 있는 국내최초 IT진학전문 학원이다.
최근 SW중심대학과 SW특기자전형 모집인원 확대는 컴퓨터자격증을 활용한 대학진학 기회 또한 확대되고 있다. 더조은IT진학전문학원에서는 메가스터디교육의 입시노하우를 IT특성화고 및 대학 진학에 집중하여 새로운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9학년도 IT고 진로진학 준비전략과, 서류∙면접 Final 첨삭프로그램, 프리미엄 합격전략 컨설팅을 진행한다.
더조은IT입시진로연구소 임형욱 소장은 “중학교 내신이 중∙하위권인 학생들의 경우 공부에 흥미를 찾지 못할 수도 있다. 무조건적으로 공부를 시키는 것 보다 상위권IT고를 준비하면서 남들보다 일찍 컴퓨터관련 분야의 소질과 적성을 개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라며, “IT자격증 취득을 시작으로 포트폴리오 준비를 장기간 세부적으로 완성한다면 IT관련 대학 진학까지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설명회 관련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사전신청을 통해 참석 가능하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