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박람회' 통해 새로운 먹거리 창출하는 지역 기업들

  • 경제/과학
  • 지역경제

'전시·박람회' 통해 새로운 먹거리 창출하는 지역 기업들

(주)삼진JMC, '가스텍(Gas tech) 2018' 참가해 볼밸브 제품 선보여
골프존뉴딘그룹, '피싱조이', '키즈마루' 예비창업자 호감 얻어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세종 머루 포도 활용한 '머루포도 화장품' 바이어 소개

  • 승인 2018-09-30 08:55
  • 박병주 기자박병주 기자
지역 기업들이 국내외 박람회 참가를 통해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동 등을 적극 펼치고 있다.

일부 기업은 한해 12차례에 달할 정도로 다양한 박람회에 참석, 현지시장 진출은 물론 판매처를 확보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더욱이 박람회를 통해 소비자와 예비창업주를 만나면서 사업적 비전과 새로운 기술력, 제품 등을 알려 소비자의 반응을 살필 수 다는 점에서도 큰 효과를 얻고 있다.

박람회에서 거둔 기업들의 성과 등을 살펴봤다.<편집자 주>



KakaoTalk_20180930_071313139
▲(주)삼진JMC '유화학·가스용 볼밸브'=삼진정밀 계열사인 삼진JMC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가스 산업 전시회 '가스텍(Gas tech) 2018'에 참가하고 돌아왔다.

세계 각지에서 18개월 마다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세계가스총회(WGC), LNG 콘퍼런스와 더불어 세계 3대 가스 전시회로 불리는 대규모 국제행사다.

특히 전시회와 더불어 스페인 기업과 1:1 비즈니스 상담회를 연계 개최해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 현지 진출을 위해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참여 기업들에 호평받았다.

KakaoTalk_20180930_071313573
이번 가스텍은 전 세계 90개국에서 700개 이상의 석유, 가스 관련 업체와 3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

오일·가스용 등 산업용 밸브를 생산하는 삼진JMC는 사흘간 열린 전시회에서 'Two Ball DBB Valve' 등을 선보여 해외 바이어들에게 관심을 받는 등 문의가 잇따랐다.

삼진JMC는 전 세계적으로 LNG(액화천연가스) 등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연구 개발한 제품 등을 소개하고 밸브기술 국내 최고의 기술을 세계에 알렸다.

20170912105008_uubxktoq
▲골프존뉴딘그룹 '피싱조이', '키즈마루'=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SETEC 전시장에서 열린 '제45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이번 박람회에 자회사인 뉴딘 플렉스의 스크린낚시 '피싱조이(FishingJOY)' 와 뉴딘 미다트의 미디어아트 놀이터 '키즈마루'를 선보였다.

뉴딘 플렉스의 '피싱조이'는 대형 파노라마 스크린과 전자릴 낚싯대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하드웨어를 접목, 실내에서도 실제 낚시와 유사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낚시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생생한 환경을 구축해 유저 대상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

20170912105640_yoegjkqx
뉴딘 미다트는 아이들의 행동과 사물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미디어 아트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키즈카페 '키즈마루'를 직영으로 운영하면서 키즈 공간 사업과 미디어 아트 콘텐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회사소개와 시장 현황 등에 대한 정보 전달과 제품 체험, 개별 상담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많은 호감을 얻었다.

111111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머루 포도 화장품'=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인터참뷰티엑스포 코리아(Intercharm Beauty Expo Korea)'에 참가해 세종 머루 포도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 개발은 (주)나우코스, (주)뷰티언스가 함께 참여한다.

이번에 참가하는 인터참뷰티엑스포 코리아는 Beauty Professional Market과 화장품 제조와 유통분야를 아우르는 뷰티전문전시회다. 특히 2500명의 해외바이어를 포함 3만여 명이 방문하는 박람회로 산업통상자원부 국제인증 전시회이다.

세종산학협력단과 나우코스, 뷰티언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종 머루 포도를 활용한 화장품과 바이오 활성 소재 선진기술, 고부가가치 제품을 해외 바이어에 소개해 우수제품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에서 추진하는 머루 포도 사업은 지난 4월 중소기업벤처부의 '지역 연고(緣故)산업 풀뿌리기업 육성 공모'에 선정된 바 있다.

연구과제팀은 세종 머루 포도의 바이오 활성 소재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사업을 통해 풀뿌리 기업의 매출 신장과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박병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유등노인복지관, 후원자.자원봉사자의 날
  2. 생명종합사회복지관, 마을축제 '세대공감 뉴-트로 축제' 개최
  3. [화제의 인물]직원들 환갑잔치 해주는 대전아너소사이어티 117호 고윤석 (주)파인네스트 대표
  4. 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남대 공동학술 세미나
  5. 월평종합사회복지관과 '사랑의 오누이 & 사랑 나누기' 결연활동한 동방고 국무총리 표창
  1. "함께 새마을, 미래로! 세계로!"
  2. 백석대·백석문화대, '2024 백석 사랑 나눔 대축제' 개최
  3. 남서울대 ㈜티엔에이치텍, '2024년 창업 인큐베이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4. 한기대 생협, 전국 대학생 131명에 '간식 꾸러미' 제공
  5. 단국대학교병원 단우회, (재)천안시복지재단 1000만원 후원

헤드라인 뉴스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실낱 희망도 깨졌다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실낱 희망도 깨졌다

2026년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개최가 2024년 가을 문턱을 넘지 못하며 먼 미래를 다시 기약하게 됐다. 세간의 시선은 11월 22일 오후 열린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이하 산건위, 위원장 김재형)로 모아졌으나, 결국 더불어민주당 주도의 산건위가 기존의 '삭감 입장'을 바꾸지 않으면서다. 민주당은 지난 9월 추가경정예산안(14.5억여 원) 삭감이란 당론을 정한 뒤, 세종시 집행부가 개최 시기를 2026년 하반기로 미뤄 제출한 2025년 예산안(65억여 원)마저 반영할 수 없다는 판단을 분명히 내보였다. 2시간 가까운 심의와 표..

[드림인대전]생존 수영 배우다 국가대표까지… 대전체고 김도연 선수
[드림인대전]생존 수영 배우다 국가대표까지… 대전체고 김도연 선수

"생존 수영 배우러 갔다가 수영의 매력에 빠졌어요." 접영 청소년 국가대표 김도연(대전체고)선수에게 수영은 운명처럼 찾아 왔다. 친구와 함께 생존수영을 배우러 간 수영장에서 뜻밖의 재능을 발견했고 초등학교 4학년부터 본격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김 선수의 주 종목은 접영이다. 선수 본인은 종목보다 수영 자체가 좋았지만 수영하는 폼을 본 지도자들 모두 접영을 추천했다. 올 10월 경남에서 열린 105회 전국체전에서 김도연 선수는 여고부 접영 200m에서 금메달, 100m 은메달, 혼계영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무려 3개의..

[현장]구청·경찰 합동 쓰레기집 청소… 일부만 치웠는데 21톤 쏟아져
[현장]구청·경찰 합동 쓰레기집 청소… 일부만 치웠는데 21톤 쏟아져

<속보>="내 나름대로 노아의 방주 같아…'나는 자연인이다' 이런 식으로, 환경이 다른 사람하고 떨어져서 살고 싶어서 그런 거 같아요." 22일 오전 10시께 대전 중구 산성동에서 3층 높이 폐기물을 쌓아온 집 주인 김모(60대) 씨는 버려진 물건을 모은 이유를 묻자 이같이 대답했다. 이날 동네 주민들의 오랜 골칫거리였던 쓰레기 성이 드디어 무너졌다. <중도일보 11월 13일 6면 보도> 70평(231.4㎡)에 달하는 3층 규모 주택에 쌓인 거대한 쓰레기 더미를 청소하는 날. 청소를 위해 중구청 환경과, 공무원노동조합, 산성동 자율..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롯데백화점 대전점, ‘퍼피 해피니스’ 팝업스토어 진행 롯데백화점 대전점, ‘퍼피 해피니스’ 팝업스토어 진행

  • 대전-충남 행정통합 추진 선언…35년만에 ‘다시 하나로’ 대전-충남 행정통합 추진 선언…35년만에 ‘다시 하나로’

  • 대전 유등교 가설교량 착공…내년 2월쯤 준공 대전 유등교 가설교량 착공…내년 2월쯤 준공

  • 중촌시민공원 앞 도로 ‘쓰레기 몸살’ 중촌시민공원 앞 도로 ‘쓰레기 몸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