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젝트는 소비 침체와 대형 미용 프랜차이즈와의 경쟁에 지친 골목 미용실을 응원하고 매출 증대에 조력하기 위한 취지로서, 1차로 지난 12일 경기도 성남시 대학가 부근에서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미엘 측은 이후 검토를 거쳐 협의된 중소 미용실 인근 및 대학교 또는 지역 축제에 참가하는 등 전국으로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처럼 제조사가 현장 경기 활성화를 위해 직접 뛰어든 것은 최초이자 매우 이례적인 일로서, 지난 1차 행사시 목표한 미용실은 물론 간접효과를 누린 지역 상권 관계자들로부터도 많은 성원과 주목을 받았다.
JPS 선형훈 실장은 "미용계와의 상생을 말 뿐이 아닌 직접 실천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했다"며 "국내 최고의 전문가용 헤어제품 기업으로서 미용인들에 대한 존중을 행동으로 보여주고 전국 골목 미용실의 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 미용인은 "비단 매출 증대만이 아닌 공익적인 취지에서 공감하기에 응원한다. 이 상생의 정신이 미용계를 넘어 전체 소상공인의 활성화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엘의 프로젝트 행사는 19일 가천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주관철 기자 jkc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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