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공식 블로그. 허 후보 측 제공 |
허 후보는 정책과 메시지를 독특하게 미디어화해 시민들에게 전하고 있다.허 후보는 경선과정부터 SNS를 활용한 선거 전략을 꾸려오면서 콘텐츠 발굴 등을 통해 유권자에게 전파해왔다.
그 중 맞춤형 콘텐츠 중 '스타트업 기업 1000개 육성,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률 30%까지 업' 정책 공약을 알리기 위해 허 후보 부부와 청년들의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제작해 4000회에 이르는 조회수를 남기기도 했다.
채널관리를 통한 콘텐츠 전달 전략도 내놓고 있다. 허 후보는 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온라인 핵심 채널로 소개했다. 공식 홈페이지에선 후보 소개, 정책, 여론조사 결과뿐 아니라 핵심 이슈까지 전달한다.
블로그는 포털 검색 대응 채널로 이용 중이다. 이름 검색 뿐 아닌 '대전시장 후보', '대전시장 공약' 등 검색어를 통해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그 외 페이스북 등 SNS에선 디데이 숫자에 맞춘 콘텐츠 개설, 선거 관련 영상 등으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허 후보 캠프 측 영상 담당자는 "허 후보와 공약을 재미있고 쉽게 알리고 투표 독려를 위해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대전시민과 소통하여 시민의 의견에 귀기울이고, 시민의 뜻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훈희 기자 chh79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