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들 세일싸움에 고객들 쇼핑 복 터진다

고래들 세일싸움에 고객들 쇼핑 복 터진다

백화점 오늘 여름 정기세일 돌입

  • 승인 2006-06-30 00:00
  • 박은희 기자박은희 기자
수입 명품.골프류 등 최고 60%
대형마트도 대규모 할인전 ‘맞불’




대전지역 백화점들이 30일 일제히 봄 정기 바겐세일에 돌입한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들도 백화점에 맞서 대규모 할인전을 마련하는 등 여름상품 막판 총력전을 펼친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은 내달 17일까지 80%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봄 정기세일을 실시한다. 층별로는 1층 ‘나인웨스트’, ‘와키앤타키’, ‘금강제화’, ‘랜드로바’, ‘닥스’ 등 잡화 및 제화가 10~30%, ‘아르마니’, ‘셀린느’, ‘에스까다’ 등의 선글라스 20%, ‘닥스’, ‘니나리찌’ 등의 양산도 20% 정도 할인해 판매한다.

2층에서는 그동안 ‘노세일’로 알려졌던 ‘시스템’, ‘오즈세컨’ 등이 시즌마감을 통해 30% 할인하며 ‘쌈지스포츠’에서는 의류에 한해 최대 40%까지 세일한다. 영캐릭터 ‘CC클럽’, ‘주크’, ‘나이스클랍’ 등도 20~4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3층과 4층의 수입명품 브랜드 중에는 ‘CK캘빈클라인’, ‘에스까다’, ‘듀퐁’ 등이 30%, 5층 남성의류에서는 ‘까르뜨블랑슈’, ‘엠비오’, ‘본’ 등 10~3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백화점 세이는 85%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해 적게는 10%에서 많게는 60%까지 할인한다.
층별로는 본관 1층과 세이투 1층에서는 ‘올리브’, ‘쌈지’, ‘바나바나’, ‘닥스’ 등 액세서리, 구두, 피혁, 양산 등을 20~40%, 본관 2층에서는 ‘톰보이’, ‘예스비’ 등 영캐주얼을 30~40% 할인한다.

3층에서는 ‘소르디노’, ‘지노스’, ‘크리스하퍼’ 등 여성의류를 20~50% 정도 저렴하게 살 수 있도록 했으며 ‘모라도’, ‘트리에스떼’ 등은 기존 20% 할인에 10%를 추가했다.

한편 백화점들의 정기세일에 대형마트들도 상반기 결산 등을 앞세운 할인행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삼성 홈플러스 동대전점과 둔산점은 다음달 12일까지 ‘신선식품, 가전 여름상품 특집 빅세일’을 진행해 수박 등 햇과일을 초저가에 선보이며 여름의류를 20~30% 할인한 가격에 내놓는다. 또 ‘바캉스 용품 기획전’을 통해 바캉스 용품에 20% 에누리를 적용하며 어린이 튜브 구입시 ‘하나 더’ 행사를 실시한다.

롯데마트 서대전점은 상반기 결산에 맞춰 ‘최저 가격수준 100대 상품전’을 다음달 5일까지 진행, 바나나, 자두, 버섯, 계란 등 신선식품은 물론 한우사골, 굴비, 갈치까지 저렴한 가격에 판다.

또 수영복 할인전을 펼쳐 ‘이신우’, ‘아놀드파마’, ‘디아도라’ 등의 브랜드를 최대 절반가로 할인하며 브랜드별로 5만원 이상 구매시 비치가방을 선물한다.

이밖에 이마트는 다음달 9일까지 ‘여름상품 에누리 대전’을 통해 최대 50% 에누리, 최대 50% 파격가, 최대 100% 덤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상반기 유통업체들의 매출이 그리 높지 않은데다 비수기까지 겹쳐 매출 부진 탈출을 위해 백화점은 정기세일을 진행하며 대형마트는 이에 맞서는 할인행사를 갖는다”며 “소비자에게는 이런 기회가 알뜰 쇼핑을 위한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오면 습기제거제가 ‘공짜’
백화점 여름 정기세일 이벤트 ‘풍성’


지역 백화점들의 18일간의 정기세일 동안 다양한 경품행사와 이벤트도 진행하는 만큼 저렴한 쇼핑에 행운까지도 더 할 수 있다.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은 다음달 1일 오후 4시와 6시 두 차례에 걸쳐 여름특집 패션쇼를 진행, 올 여름 수영복 패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수영복 구매자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나눠준다.

또 지하 식품관 안내데스크에서는 세일 기간 중 대전지역에 5mm(오전0시에서 10시까지) 이상 비가 올 경우 3만원 이상 구매자에게 습기제거제를 선물한다.

더불어 ‘폴로랄프로렌’, ‘빈폴레이디스’, ‘기비’ 등 여성의류 브랜드들은 5만원 이상 구매자들 중에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식사권, 영화관람권 등을 경품으로 준다. ‘빈폴’, ‘폴로’, ‘타미힐피거’, ‘올젠’ 등의 브랜드도 세일기간에 5만원 이상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한다.

백화점 세이는 다음달 1일 3층에서 과일팩 만들기 시간을 가지며 8일에는 오후 3시와 4시 두 차례 2층과 4층 매장에서 함께하는 마술쇼를 펼친다. 15일에는 오후 2시 5층 연결통로에서 방학을 맞는 아이들을 위한 생활계획표 만들기와 16일에는 오후 3시 뜨르드뺑 매장에서 과일젤리 팥빙수 만들기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비가 오는 날에는 브랜드별로 정기할인에 추가로 10%를 더 할인해 주는 행사도 갖는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법관 후보에 대전지법·고법 법관 3명 추천
  2. CJ그룹과 자회사 TVING, 동성애 미화 .조장하는 드라마 방영 계획 철회 촉구 규탄 기자회견
  3. 풀꽃 시인 나태주 시인 유성장로교회 창립 70주년 맞아 특강
  4. "행정수도는 내게 맡겨" 세종시 19명 사무관, 공직사회 첫 발
  5. 9월 어류 3000마리 폐사했던 대전천 현암교 총대장균군 '득실'
  1. [사설] 스마트팜 청년농 육성… 정착 지원도 중요하다
  2. 대전과학기술대-청년내일재단 '지역청년 자립과 지역정착' 맞손
  3. [사설] 예산 정국 곧 돌입, 지역 현안 챙겨야
  4. 정년 65세 시대 개막… 지역 경제계는 '기대반 우려반'
  5. 대한민국 최초 빠델 경기장, 대전 유성 봉산동에 오픈

헤드라인 뉴스


대전 커피음료점 하나 둘 자취 감춘다... 매년 늘다 감소세로 전환

대전 커피음료점 하나 둘 자취 감춘다... 매년 늘다 감소세로 전환

동네마다 새롭게 생기던 대전 커피음료점이 한둘씩 자취를 감추고 있다. 소규모 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다는 장점에 지역 상권 곳곳에 잇달아 문을 열면서 업체 간 출혈 경쟁이 심화했고, 저렴함으로 승부를 보는 프랜차이즈 커피음료점이 늘어난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22일 국세통계포털에 따르면 대전지역 커피음료점 사업자 수는 7월 기준 3213곳으로, 1년 전(3243곳)보다 30곳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대전 커피음료점은 매년 급증해왔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되던 2020년 7월 2415곳에서 2021년 7월 2731곳으로 증가..

3분기 실적시즌 개막…대전 바이오기업 꿈틀하나
3분기 실적시즌 개막…대전 바이오기업 꿈틀하나

3분기 실적 발표에 대전 상장기업들의 주가 추이에 이목이 쏠린다. 시장 전망치가 위축하고 있지만, 바이오산업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지역 기업들이 연일 최고가를 갱신하며 기대 심리를 고조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22일 한국거래소 등에 따르면 대전에 위치한 알테오젠의 주가가 이날 오전 장중 40만 200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갱신했다. 이는 1년 전 보다 약 598%가량 급등한 수치다. 장이 마감하는 오후엔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은 약세로 돌아서며 3.5% 하락한 채로 문을 닫았다. 하지만, 지난해 말부터 시작한 상승세는 여전..

[2024 국감] 소진공 국감서 `뭇매`...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등 질타
[2024 국감] 소진공 국감서 '뭇매'...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등 질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2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뭇매를 맞았다. 소진공이 발행하는 지류형 온누리상품권의 부정 유통이 심각하다는 지적과 티메프(티몬·위메프) 긴급경영안정자금 집행률 저조, 수요가 급증한 백년가게 사업 예산을 줄였다는 비판 등이 쇄도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지혜(경기 의정부 갑) 의원은 온누리상품권 발행 규모가 늘어나며 부정유통이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건수 대부분이 지류 상품권에서 발생하고 있는데, 2023년 적발 액수만 14..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철거예정 건물을 활용한 실전 위주 훈련 철거예정 건물을 활용한 실전 위주 훈련

  • ‘꼭 일하고 싶습니다’ ‘꼭 일하고 싶습니다’

  • 윤석열 퇴진 국민투표 돌입 선포 기자회견 윤석열 퇴진 국민투표 돌입 선포 기자회견

  • 대전경찰청, 제79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개최 대전경찰청, 제79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