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안교육지원청은 24일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신임 공무원 20명을 대상으로 학습공동체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사진은 학습공동체 연수 모습. |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류재환)은 24일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신임 공무원 20명을 대상으로 학습공동체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신임 공무원들이 보다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고 실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직무 이해를 높이는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과정으로 구성됐다.
주요 강의 주제는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절차 ▲학교발전기금의 적정 관리 ▲학교시설 및 교육시설통합정보시스템 활용법이 선정됐으며, 실무 중심의 강의는 안면중학교 조일란 행정실장과 교육지원청 이민근 시설직 주무관이 맡아 전문성을 더했다.
류재환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신임 공무원들의 공직 생활 첫걸음에 든든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직 적응을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교육지원청은 월 2회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과 지속적인 지원 체계를 통해 교육행정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