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안소방서는 자율적인 안전관리 문화를 확산하고, 다중이용업소의 지속적인 안전관리를 장려하기 위해 8월 31일까지 '안전관리 우수업소'를 모집한다. 사진은 2025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모집 안내문. |
태안소방서(서장 류진원)는 자율적인 안전관리 문화를 확산하고, 다중이용업소의 지속적인 안전관리를 장려하기 위해 8월 31일까지 '안전관리 우수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업소는 최근 3년간 소방, 건축, 전기, 가스 관련 법령을 위반이 없고, 화재 발생 이력이 없어야 하며, 자체 계획을 수립해 종업원 대상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한 기록을 3년 이상 보관하고 있어야 한다.
우수업소로 선정되면 선정된 업소는 2년간 화재안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되며, 영업장 출입구에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를 부착할 수 있다. 또 소방서장 표창 등 각종 포상 대상 선정 시 우선 고려된다.
유동근 예방안전과장은 "화재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업소 스스로의 안전관리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자율안전관리 모범사례가 확산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은 8월 31일까지 태안소방서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태안소방서 예방안전과(041-671-0263)로 문의하면 된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