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민국 산업대상'은 매년 산업경쟁력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인물 등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산업 정책의 제도적 기반을 다져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전력수급기본계획 수립 시 전기요금 및 전력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하도록 한 '전기사업법 개정안'과 수소 유통체계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전담기관을 명확히 규정한 '수소경제 육성 및 수소 안전관리법 개정안' 등을 대표 발의해 관련 정책의 실효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국회 수소경제포럼 공동대표인 이 의원은 1월, 수소 사업의 법적 기반을 체계적으로 마련하기 위해 '수소 및 수소화합물 사업법 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또 3월에는 일본을 방문해 현지 국회의원들과 수소산업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등 대한민국 수소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외교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이 의원은 "미래산업 지원 및 규제 개혁을 위한 그간의 노력을 알아봐 주시고, 높이 평가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들이 세계 유망기업들과 함께 경쟁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