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소초 창의융합 과학축제 사진. |
21일 학교 강당에서 개최된 '2025 대소 창의융합 과학축제 한마당'에는 전교생 576명이 참여해 다양한 과학 실험과 체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직접 배우고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체험과 실습 위주의 과학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 기술을 몸소 체험하고 융합과학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학생들은 강당에 설치된 여러 부스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각 학년에 맞춤화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1·2학년 학생들은 '버블팩토리'와 '부글부글 마그마(화산 모형 실험)'를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웠으며, 3·4학년 학생들은 '버블팩토리'와 심화된 '버블인버블' 체험으로 과학적 사고력을 향상시켰다.
또 5·6학년 학생들은 '눈으로 보는 기체'와 '버블인버블' 실험을 통해 과학 원리를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년별 맞춤형 프로그램 외에도 '에어대포', 'ICT 러닝', '로봇 축구' 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이 마련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최신 ICT 기술과 로봇을 활용한 체험 활동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제미순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실험하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미래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