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 대전 ·세종 관광기업 협업프로젝트 홍보 포스터. (사진= 대전관광공사) |
이번 공모사업은 대전·세종을 주제로 관광 사업을 운영 중이거나 확장하려는 기업들이 협력하여 새로운 관광 콘텐츠나 서비스를 개발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관내외 관광기업 협업프로젝트 ▲관광기업·관광두레 협업프로젝트로 주관기업은 모두 사업장 소재지가 대전·세종이어야 한다. 선정된 팀에게는 2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비롯해 네트워킹 행사 지원,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맞춤형 컨설팅 지원,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내 사무공간 단기 무상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공모 관련 세부내용은 대전관광공사 홈페이지 및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관광산업포털(touraz.kr)에 회원가입 및 기업정보 등록 후, 응모서류를 제출하게 되면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총 5개의 프로젝트가 선정된다.
공모는 오는 23일부터 내달 16일까지다.
윤성국 사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대전·세종 지역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다양한 기업들이 협업하여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관광기업들이 협업을 통해 지역 경제와 관광 산업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가는 윈-윈 모델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윤 기자 wldbs120611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