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령시청 |
이번 사업은 친환경 에너지원인 목재펠릿 연소기 보급을 통해 산림 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에너지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현재 보령시에 주소를 둔 시민으로, 자부담 능력이 있으며 국고보조로 목재펠릿 보일러 또는 난로를 설치한 후 5년이 경과해야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지원 범위는 산림청에 등록된 보일러 및 난로(본체, 연통, 연료통 포함) 설치 비용과 목재펠릿 포대 운반용 리프트 구입비에 해당한다. 지원 비율은 펠릿보일러와 난로 모두 국비 30%, 지방비 40%, 자부담 30%로 구성되며, 지원 기준액을 초과하는 비용은 자부담으로 처리된다.
신청 기간은 2025년 4월 18일부터 8월 22일까지이며, 해당 기간 내 신청자가 없을 경우 수시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보령시 산림과 산림정책팀 또는 주소지 읍·면·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여 지원사업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선정기준 확인서 등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보령시청은 누리집(www.brcn.go.kr)에 상세 공고문을 게시하여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추가 문의사항은 보령시 산림과 산림정책팀(041-930-4061)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최태식 산림과장은 "목재펠릿 연소기는 연료비 절감은 물론, 산림 부산물의 재활용을 통해 탄소 중립 실현에 기여하는 친환경 에너지 설비"라고 강조하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