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안군의회는 18일 태안군의회 간담회장에서 '2025년 제1차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를 열고 신청된 2개의 의원연구단체의 등록 및 연구활동계획서, 연구활동비 등을 심의·승인했다. 사진은 '2025년 태안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제1차 심의위원회' 기념촬영 모습. |
태안군의회(의장 전재옥)는 18일 태안군의회 간담회장에서 '2025년 제1차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를 열고 신청된 2개의 의원연구단체의 등록 및 연구활동계획서, 연구활동비 등을 심의·승인했다.
심의위원회는 연구단체 대표 의원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듣고 질의 및 토론을 거쳐 태안군 마을공동체 활성화 정책 개발 연구회(대표 박선의 의원)와 '태안군 어르신 통합돌봄 정책 연구회(대표 신경철 의원)를 승인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태안군 마을공동체 활성화 정책 개발 연구회는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여 지속 가능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모델을 개발하고, 주민의 주도성을 강화할 수 있는 정책적 대안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태안군 어르신 통합돌봄 정책 연구회는 지역사회 기반의 통합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정책 방안을 연구하고 특히 노인공동생활홈과 병원 동행서비스 등 맞춤형 정책 발굴을 통해 지속 가능한 복지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승인된 의원 연구단체는 올해 11월 말까지 정책 간담회를 비롯해, 선진사례 비교 시찰 등 다양한 연구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재옥 의장은 "본 연구회가 본래 취지에 맞게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기를 바란다"며 "향후 활동과 연구비 집행 내역을 면밀히 검토하는 등 심의위원회가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