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
음성군장애인연합회는 18일 음성체육관에서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4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회 음성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로, 장애인 복지 증진에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행사는 품바 공연으로 시작된 식전 행사에 이어 본격적인 1부 행사에서는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11명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다.
또 장애인 가족과 학생 10명에게 장학금과 격려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됐다.
2부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노래 실력을 선보이는 무대가 펼쳐져 행사의 다양성을 더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즐기는 화합의 시간이 됐다.
김용국 음성군장애인연합회장은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게 도와준 각 기관과 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권익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장애인 당사자와 각 기관, 단체장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권리보호와 성공적인 자립 성취를 함께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