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천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BUY 연천 적극 추진 (사진=연천군청 제공) |
'BUY연천'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기업 생산제품 구매율을 높이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 1분기 실적은 본청, 외청 및 읍․면에서 구매한 전체 물품 대비 관내 업체를 통해 구매한 실적을 대상으로 했다.
1분기 점검 결과, 관내 업체 물품 구매 금액은 총 68억 8300만 원으로 전체 구매 금액(209억 4900만 원) 중 32.8%를 차지하며 전년도 대비 4.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연천군은 BUY연천의 적극적인 추진을 위해 예산 규모 및 각종 여건 등을 고려해 A, B, C 그룹으로 나누어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1분기 점검 결과에서는 A: 농업정책과, B: 회계과, C: 청산면이 각각 그룹별 1위를 달리고 있다.
연천군 관계자는 "2023년부터 추진 중인 BUY연천 정책에 따라 관내 기업의 생산 제품 구매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런 기조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해 설계 용역사 등의 인식변화를 위한 적극 행정의 일환으로 관내 설계 용역사를 대상으로 공사설계부터 공사에 소요 되는 관급자재는 관내 생산 제품을 우선 반영하도록 하고 BUY연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BUY연천 정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천=이영진 기자 news032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