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5년 1차 지원협의회 정기회의' 모습. |
충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7일 충주시청소년수련원 2층 가온반 교실에서 '2025년 1차 지원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한 실질적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회의는 충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운영 방향을 점검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심도 깊은 논의의 장으로 마련됐다.
지원협의회는 교육, 상담,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아카데미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실질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협의회는 자원 연계, 간식 제공, 장학금 지원 등 다각적인 방식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방과후아카데미 전지현 팀장을 비롯한 운영 실무진과 함께 이향숙 충주시청 청소년팀 팀장, 김영웅 바른적성컨설팅 대표, 이신우 충주시청소년수련원 원장, 채희용 21세기광고기획 대표, 양우열 노스페이스 충주 대표, 이석원 도담건축사 대표, 원혜지 교육연수위원회 위원 등 지역사회 각계 대표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상반기 아카데미 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하반기 운영 계획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청소년들이 방과후 시간을 안전하고 유익하게 보내며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중점을 뒀다.
전지현 팀장은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충주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전문가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