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도일보DB |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공정하고 엄격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통해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는 권위 있는 브랜드 시상 행사이다.
사과 브랜드 부문에서는 청송 사과를 포함한 총 8개 지자체의 사과가 후보에 올랐으며 소비자 조사 결과 청송 사과가 최초 상기도, 보조인지도, 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 모든 항목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청송 사과의 13년 연속 대상 수상 비결로 우수한 품질 관리와 브랜드 확산에 적극 동참해 준 청송 사과 재배 농가와 군의 지속적인 노력을 꼽았다.
도시 브랜드 부문에서는 산소카페 청송군이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도시 브랜드 강자로 자리매김 했다. '산소카페 청송군'은 청송군의 청정자연 속에서의 일상과 여유를 제공하는 자연주의 콘셉트의 도시브랜드로, '산소카페 청송군'을 포함한 총 8개의 지자체와 경합을 벌였으나 청송군의 친환경 정책과 거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도시환경 정비사업이 호평을 얻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대상 수상이 의성 산불로 피해를 입은 청송군민과 청송사과 재배 농가들이 다시 일어서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현재 농업시설 복구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가을에는 높고 맑은 산소카페 청송군 하늘 아래에 수확을 앞둔 노랗고 빨간 청송 사과가 장관을 이루는 청송의 모습을 반드시 되찾겠다" 고 말했다.
청송=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