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다산제약은 원료의약품, 완제의약품, CMO 비즈니스, 의약품 도매유통에 이르는 안정적인 제약 사업구조를 갖추어 신기술 플랫폼 연구를 전개해 가는 의약 전문 기업으로 2022년 고용노동부가 임금 분야, 일 생활균형 분야, 고용안정 분야를 심사해 청년의 근로 희망 요건을 갖춘 작지만 경쟁력 있고 우수한 기업으로 선정한 청년 친화 강소기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각자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상호 협력하고, 신기술 연수를 통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주)다산제약은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산업체 현장에서 실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채용 연계형 현장실습을 운영할 계획이며, 학생들이 실습 과정 수료 후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류형선 대표는 "(주)다산제약은 약물 전달 시스템(Drug Delivery System) 기술의 중심 회사로 Micro Particle Coating 기술을 활용해 많은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새로운 시스템을 활용해 새로운 신약에 도전한다는 사명을 갖고 관련 기술을 탐색해왔다"며 "이번 산학 협력 교류를 통해 지속적인 전문 인력이 양성되고 상생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한 교장은 "산업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학과 및 학교 교육과정 개편을 통해 능동적으로 대처함은 물론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산업체 현장 전문가와 산학겸임교사 활동을 통해, 실무능력을 배양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 우수 기능 인재를 양성하고 맞춤식 교육을 통한 기업매칭으로 학교와 학생 및 기업이 윈윈할 수 있는 협력관계가 유지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