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 ‘홍주천년 어린이날 선물 한 보따리’ 포스터 |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메뉴를 직접 만들어보는 '맛있는 선물 보따리'와 전통 공예 체험인 '예쁜 선물 보따리'로 구성된다. '맛있는 선물 보따리'에서는 케이크, 치즈돈까스, 피자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며, '예쁜 선물 보따리'에서는 한복을 입은 모루인형 제작과 물레를 이용한 도자기 만들기 체험이 제공된다.
또한,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모루, 자개, 글라스 아트를 활용한 카네이션 제작과 양말목 안마봉 만들기를 통해 가족 간의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행사 기간 동안 인근 홍주읍성 일원에서는 홍성의 대표 축제인 역사인물축제가 5월 3일부터 4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방문객들은 다양한 체험과 축제를 동시에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17일부터 24일까지 홍성군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메뉴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체험비는 무료이나,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재료비는 참가자가 부담해야 한다.
김태기 문화관광과장은 "개관 이후 처음 맞는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어린이들에게는 즐거운 선물을, 부모님께는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홍주천년문화체험관 체험과 역사인물축제를 통해 많은 가족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홍주천년문화체험관(041-630-9633)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