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제1기 한국청년바이오홍보단 발대식 사진(1열 좌측에서 두번째 이명수 이사장) |
이번에 출범한 한국청년바이오홍보단은 전국 단위의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대학생 및 일반인 총 13명으로 구성됐다.
선발된 인원은 개인 SNS 채널을 중심으로 재단의 다양한 바이오헬스 관련 행사와 캠페인을 국민에게 알리는 디지털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홍보단 기자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한국청년바이오홍보단' 운영 방안, SNS 마케팅 이해, 효과적인 홍보 전략 등에 대한 워크숍과 재단 투어가 함께 진행되어 홍보단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명수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여러분은 온라인이라는 무한한 공간에서 재단과 바이오헬스 산업을 국민과 연결하는 디지털 소통의 중심축이자 가장 앞선 창구가 될 것"이라며,"여러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감각, 젊은 통찰력이 재단의 가치와 비전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기대한다면서 재단도 여러분의 열정적인 활동을 적극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청년바이오홍보단의 활동은 4월부터 11월까지 이어지며,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및 바이오헬스 분야 전반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높이고 국민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송=박종국 기자 1320jino@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