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관련 교육 사진. |
이번 선정으로 재단은 국비 4000만 원을 지원받아 5월부터 12월까지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가가호호' 사업은 현대사회의 다양한 가족 형태를 고려해 가족 간 정서적 유대를 강화하고 건강한 가족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조손가구, 부부, 형제, 다문화가구 등 다양한 가족 유형별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가족 구성원 간 소통을 증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은 사업 시행을 위해 두 가지 트랙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5월 중 목계나루 문화공간에서 일일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통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어 6월부터는 미술, 공예, 사진,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7개 정규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문화예술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과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5월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며, 교육 참가자 모집 및 세부 일정은 충주문화관광재단 누리집을 통해 안내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충주문화관광재단 예술지원팀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