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 이응노의 집 특별 프로그램 운영 안내문 |
이번 프로그램은 이응노 화백의 예술 세계를 심도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홍성군은 8일부터 25일까지 사전 신청을 통해 총 20명의 참여자를 모집하며, 참가자들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교육에 참여하여 이응노 화백의 작품을 감상하고 천연염색 기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응노 화백의 대표 작품 전시 감상과 전통 천연염색 원리 이해 및 실습으로 구성되어 예술과 공예의 융합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학예사의 전시 해설이 곁들여진 도슨트 프로그램은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야간 개장도 함께 운영된다. 홍성군은 평소 기념관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들에게 여유로운 전시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김태기 문화관광과장은 "이응노 선생의 예술세계를 다양한 감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매달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해 새로운 문화 향유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홍성군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41-630-9309)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