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 교육은 업종별 고급기술 습득을 통해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소상공인의 경영 여건을 개선할 수 있도록 마련된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이다. 외식업과 이·미용업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 120여 개의 교육기관을 선정했으며 업종기초, 업종심화, 업종특화의 3단계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은 과정에 따라 교육비의 90~100%까지 지원한다. 올해는 업종 특성을 반영한 수준별 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표준체계 트랙'을 새롭게 도입해 한식일반음식점 업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교육과정별로 매월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소상공인24'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상세한 교육과정 정보 및 일정은 '소상공인 지식배움터'의 '현장교육'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술을 익히고, 업종별 전문성을 체계적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며 "앞으로도 업종별 역량 제고를 통해 소상공인의 자생력과 경쟁력이 높아질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