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듀테크프러너-포용적 에듀테크 ESG 기술사업화 프로그램' 운영 관련 사진. |
이번 프로그램은 에듀프러너십 함양과 ESG 관점의 기술사업화에 초점을 맞추고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에듀이음 스페이스랩에서 진행됐으며, ESG 스타트업 사례 강연,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 시설 체험, 다양한 모빌리티 시뮬레이터 체험 등 실용적인 활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충청북도의회 조성태 의원의 ESG 스타트업 사례 강연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윤승조 총장은 "우리 대학은 교육의 질적 제고와 지역사회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인재 양성에 주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교육발전을 위해서 힘쓰겠다"고 전했다.
AI에듀테크융합교육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향후 포용적 에듀테크 비즈니스 프로그램(Inclusive Edutech Business Solution, IBS)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인숙 원장이 이끄는 AI에듀테크융합교육원은 에듀테크소프트랩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기술과 AI로봇을 연계한 '하이터치-하이테크' 중심의 미래 공교육 모델 구축을 특화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고정형 에듀이음 스페이스랩, 이동형 에듀이음 일렉버스랩, 가상형 에듀이음 메타랩의 3차원 에듀이음 하이플렉스 에듀테크소프트랩을 운영하며, 학교-기업-지역 동행 맞춤형 공교육으로 지속가능한 미래교육 실현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