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양의 봄을 소개하는 인플러언서 |
14일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통해 청정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청양의 관광 매력을 전국에 알린다. 팸투어는 소규모 개별 관광과 SNS 콘텐츠에 익숙한 2040세대의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팔로워 수 1만~15만 명 규모의 인플루언서 5명이 참여한다.
주요 방문지는 장곡사, 칠갑산장승공원, 알품스공원, 천장호 출렁다리, 고운식물원, 벚꽃 명소, 하반기 개관 예정인 칠갑타워 등 7곳이다. 자연경관은 물론 역사와 체험 요소가 결합 된 청양만의 다채로운 관광 자원을 콘텐츠에 담아 소개한다. 이들이 청양의 주요 관광지를 체험하고 제작한 콘텐츠는 향후 군의 공식 관광 홍보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는 SNS를 활용한 맞춤형 관광 홍보는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청양의 숨은 명소를 전국적으로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