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은 2025 홍성역사인물축제 및 어린이날 큰잔치 거리 퍼레이드 참가자를 모집한다. |
홍성역사인물축제는 홍성이 배출한 역사적 인물에 대한 대중의 인지도를 높이고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지역 대표 축제이다.
특히 2025년은 광복 80주년을 기념하여 '광복 80주년! 그 중심의 만해와 백야'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공연, 전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2025년 새롭게 선보이는 '만해와 백야, 희망의 퍼레이드'는 만해 한용운 선생과 백야 김좌진 장군의 독립운동 정신을 기리는 시민 참여형 행사다. 퍼레이드는 축제 개막일인 5월 3일 오전 11시에 시작하여 홍주읍성을 출발, 조양문과 명동골목을 거쳐 다시 홍주읍성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곳곳에서 다양한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퍼레이드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18일까지 온라인(네이버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재단 측은 선착순으로 30가족을 모집하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퍼레이드 의상, 손 태극기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홍성의 역사적 인물을 기리는 의미 있고 흥미로운 거리 퍼레이드에 직접 참여하여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퍼레이드 참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홍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축제관광팀(041-634-8705)을 통해 가능하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