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래어울림마당 모습 |
당진꿈나래학교(교장 인경숙)는 4월 7일 전교생이 나래관에 모여 '4월 나래어울림마당'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어울림 마당은 꿈나래학교의 4월 핵심 인성인 '협력' 에 대해 과정별 목표 행동 및 실천 행동을 학생들에게 안내했다.
초등과정은 '같이 놀이한 장난감은 함께 정리해요'를 목표 행동으로 설정하고 학급에서 놀이 후 장난감을 함께 정리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중등 과정은 '우리 반을 함께 청소해요'로 설정하고 학급에서 책상 청소와 쓰레기 정리하기 등 청결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고등·전공 과정은 '급식실에서 우리 반과 함께 차례를 기다려요'를 목표로 급식실에서 질서를 지키는 모습을 지도했다.
특히 모든 학급에 부착한 긍정적 행동 지원판에 학생들의 목표 행동이 일어날 수 있도록 칭찬 스티커와 칭찬 코인을 부여하고 목표 행동이 반복적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2025학년도 특색교육인 '감사와 나눔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에 관한 소개도 있었으며 앞으로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감사와 나눔으로 행복한 꿈나래학교를 만들어 나갈 모습을 기대한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