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교육지원청은 9일부터 18일까지 2025 환경사랑 학부모 동아리 연수를 실시한다. |
이번 연수는 9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홍성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환경과 기후 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환경 보호 활동을 교육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환경 문제와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지속 가능한 생활 방식을 실천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특히, 자녀들에게 환경 사랑을 전파할 수 있는 교육과 실천 방법을 제공하여 가정 내 환경 교육을 활성화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홍성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가 1, 2기 학부모 동아리와 협력하여 진행되며, 연수 이수 후 참가자들에게 학부모 환경활동가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후속 교육을 통해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동하며 지역 내 환경 교육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임광섭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학부모들이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자녀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작은 실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학부모들이 지역 사회에서 환경 교육을 주도하고 실천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홍성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 사회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실천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