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진공과 폴리텍대학은 소상공인·소공인을 대상으로 폴리텍대학 '꿈드림공작소'를 활용한 시제품 설계 및 제작 지원, 찾아가는 맞춤형 기술 지도 서비스인 '소규모사업장훈련', 폐업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한 전문 기술교육 실시, 온라인마케팅 지원을 위한 교육 지원 등을 추진해 1400여 명의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소공인 대상 시제품 70여 건을 제작하는 등의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작년 성과를 공유하고, 양 기관 담당자들이 지역별로 조를 이루어 올해 교육생 2000명 배출을 위한 협업 방안 발표를 진행하며 사업 아이디어와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공유했다.
소진공과 폴리텍대학은 이번 워크숍에서 도출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바탕으로 소상공인 기술 특화 교육과정 개발·운영, 현장 맞춤형 기술지원, 기관 공동협력모델 구축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소상공인 관련 정책의 지원 성과를 높이기 위해 수평적 연대를 통한 현장중심형 사업 추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폴리텍대학과 공유·협력해 높은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