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산 양신초, 전교생 대상 교통안전교실 |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고, 올바른 교통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통 안전교실은 충남도교통연수원 한영순 강사로부터 학년별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교육이 이뤄져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강의는 안전한 등하교 방법과 횡단 보도를 올바르게 건너는 법과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교통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깨닫는 기회를 가졌다.
아울러 퀴즈 형식의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재미있는 문제를 풀며 자연스럽게 교통안전 수칙을 익혔고, 친구들과 함께 정답을 맞히며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였다.
또한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통안전교육으로 가상현실 속에서 다양한 교통 상황을 체험하며 위험한 순간을 어떻게 대처법을 비롯한 현실감 있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교통안전 수칙을 익혔다.
교육을 마친 후 학생들은 "교통안전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배운 내용을 실생활에서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신초는 앞으로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한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