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안군의회는 8일과 9일 이틀간 태안군농업기술센터 창조관에서 법정의무 교육과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법정의무 교육 모습. |
태안군의회(의장 전재옥)는 8일과 9일 이틀간 태안군농업기술센터 창조관에서 군의원과 군의회 직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법정의무 교육과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8일 오전에 시작한 청렴·반부패 교육은 청렴연수원 소속의 유용원 사무관이 직접 출강하여 공직자의 부패 원인 분석, 부패의 종류 및 공무원으로서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오후 교육은 의회 고위 공직자를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과 성매매·가정폭력 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하고 존중받는 공직사회 환경 조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9일 오전에는 역량강화 교육인 '스피치'를 주제로 ㈜샤인앤컴퍼니 이지혜 교수가 '품격있는 리더의 스피치','청중을 사로잡는 연설기법' 등 청중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한 발표기법, 제스처, 시선처리 등을 주요 내용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마지막 오후 수업은 한국산업기술원 소속 이정화 교수의 '행정사무감사 실무특강'을 강연해 행정사무감사·조사 시에 중점적으로 유의할 사항 및 감사결과의 처리 방법을 타 시·군 사례를 들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재옥 의장은 "공직자의 청렴과 4대 폭력 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스피치 교육과 행정사무감사 실무특강은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만큼 높아진 이해도를 바탕으로 더욱 효과적인 의정활동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전문적인 지식뿐 아니라 군민과의 소통능력을 함양해 군민의 삶이 나아지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