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여교육지원청이 2025년 학부모지원사업 안내 및 학부모회장협의회를 구성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날 회의는 ▲학부모 청렴교육과 ▲교권 침해 예방 연수를 시작으로, 2025학년도 추진 예정인 ▲학부모 대상 교육 프로그램 ▲참여형 연수 ▲학교참여 지원사업 등을 설명하고, 학교 학부모회의 활성화를 위한 '활동 길라잡이' 연수도 병행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어 2025학년도 부여학부모회장협의회 임원진 선출이 이뤄졌으며, 회장에는 염광의(부여여자중학교) 학부모가, 부회장에는 차홍화(규암초), 노미자(백제중), 이선영(부여여자고), 박은옥(한국마이스터고) 학부모가 선출됐다.
이외에도 ▲사무국장: 신혜영(부여중) ▲감사: 김은환(충화초) ▲간사: 백명기(홍산중) ▲고문: 이정은(부여중)이 임원으로 함께하며, 협의회를 이끌 예정이다.
황석연 교육장은 "학부모회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든든한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며, "부여학부모회장협의회가 교육의 동반자로서 의미 있는 역할을 수행하고, 학부모의 학교참여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부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의 참여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 중심의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민주적 학교운영 참여 기반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부여=김기태 기자 kkt052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