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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시,민원담당 공무원 대상 '힐링 워크숍' 개최<제공=진주시> |
이번 워크숍은 민원응대 능력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마련됐으며, 감정 공감 카드게임과 감정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이 운영됐다.
참여 공무원들은 현장에서 자주 겪는 민원 상황을 바탕으로 대응 전략과 소통 기술을 익히고, 향수 만들기와 목공예 체험을 통해 심신 안정을 도모했다.
또한 월아산 벚꽃 길을 걷고 네트어드벤처, 짚와이어 등 산림레포츠를 체험하며 자연 속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장정오 민원여권과장은 "직원들의 감정 관리와 소통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행정안전부 지정 '2024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는 전년 대비 세 단계 상승한 '나'등급을 받았다.
진주=김정식 기자 hanul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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