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서별 역량 강화 및 조직 경쟁력 제고를 위한 자체평가는 군정 주요 시책 또는 현안 사업의 추진성과를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분석·평가한다.
평가 대상은 34개 전 부서로 기획행정, 농업건설, 일선 행정(읍·면) 등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부서별 주요업무, 전 부서 공통지표, 가·감점 등을 기준으로 내년 2월까지 정량 및 정성평가가 이뤄진다.
아울러 전화친절도, 시책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등 외부 평가를 추가 반영해 객관성을 높인다.
특히 지표 선정, 평가방법, 평가결과에 대해 3분의 2 이상을 외부위원으로 구성한'괴산군 업무 평가위원회'의 심의·의결 절차를 거쳐 공정성을 확보한다.
우수부서로 선정되면 포상금, 인사평가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군은 평가결과는 전 부서에 공유하고 문제점은 개선·보완해 조직 내부의 자발적인 업무 개선을 유도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객관적이고 합리적인 평가를 통해 행정의 질을 크게 높이고 군민 모두가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자체평가에서는 재무과, 연구보급과, 감물면이 분야별 최우수부서로 선정됐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