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보건소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포스터 |
이 행사는 치매 어르신 및 보호자, 지역 주민,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하며, 치매 예방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걷기는 뇌 건강에 유익한 운동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를 통해 치매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일상적인 걷기 실천을 장려하려는 목적이다. 참가자들은 약 1.6km의 코스를 함께 걸으며, 홍주의사총에서 출발해 홍성숲놀이터까지 반환점을 돌아오는 일정이다. 행사 중에는 치매에 관한 상식 퀴즈가 진행되어 참가자들이 관련 정보를 배우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 광역치매센터와 자원봉사센터, 지역 대학의 봉사 학생들의 지원 아래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이며, 숲 해설사가 동행하여 산림 해설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사전에 홍성군 치매안심센터(041-630-9693)에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참석자는 편안한 복장과 신발을 준비해야 한다.
정영림 보건소장은 "이번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는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르신들에게 힘을 주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치매 극복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넓히고 건강한 삶을 함께 실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