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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시 아포읍 무인민원발급기 추가설치. 아포읍 |
이로 인해 읍민들은 민원서류를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됐으며 읍사무소의 행정서비스 질도 한층 높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설치된 기존 무인민원발급기는 읍 행정복지센터와 아포종합복지관 사이 부스에 설치돼 24시간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발급기는 민원실 내부에 위치해 더욱 가까운 곳에서 직원의 도움 손길을 받으며 더욱 편리하게 이용되고 있다.
새로 설치된 발급기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 증명서, 지방세·국세 증명서, 교육제 증명 등 기존 발급기와 같은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다만 부동산등기부등본은 기존 24시간 운영되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야 한다.
읍민 A씨(57)는 "기존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려면 민원실에서 청사 밖으로 나가야 했는데 이제는 필요한 민원서류를 확인하고 청사 내부에서 민원 발급기를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 해 졌다."라고 말했다.
읍민 B씨(65)는 "무인민원발급기 덕분에 민원실 대기시간이 줄어들었고 다른 업무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서 흡족 하다."는 만족감을 보였다.
이서정 아포읍장은 "새로 추가된 무인민원발급기가 읍민들의 편의 제공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주민들의 편의와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위해 직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 고민 중"이라고 밝혔다.
김천=김시훈 기자 silim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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