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영옥(오른쪽 둘째) 대전 서구 도마2동 주민자치회장이 2021년부터 5년간 배재대 간호학과에 장학금 400만원을 쾌척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달 도마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우리마을 건강관리사업 발대식'에서 기탁 모습. /도마2동 행정복지센터 제공 |
강 회장은 국군간호사관학교를 졸업한 육군 간호장교 출신으로, 배재대 간호학과에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다. 그는 지난달 배재대와 도마2동이 공동으로 진행한 '우리마을 건강관리사업 발대식'에서도 장학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 이 사업은 배재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도마2동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가정간호를 제공하는 지역사회 연계 봉사활동이다.
강 회장이 장학금을 기부하게 된 계기는 간호학과 학생들의 봉사 정신에서 비롯됐다. 그는 장학금 기부 외에도 간호학과 학생들의 임상실습기관 연계와 교육기반 조성 등 다양한 형태로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안성윤 간호학과 교수는 "간호인에게 필수적인 배려와 소통을 중시하는 교육을 위해 뛰어든 우리마을 건강관리사업에서 소중한 후원자인 강 회장을 만나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배재대는 안 교수가 지도하는 간호학과 전공 소모임 'NAD(Near And Dear)'를 중심으로 대학과 지역사회 간 협력 모델을 구축해 사회적 공헌을 하고 있다.
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