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박정희대통령 리더십 재조명 강연회 열린다. 구미시 |
이번 강연은 경상북도와 구미시, (사)박정희 대통령 생가보존회가 공동 주최하며 월 1회, 세 번째 수요일 오후 3시에 열린다.
상·하반기로 나뉘어 각기 4회, 3회씩 진행되며, 강연 후에는 청중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열린 분위기 속에 시민 소통 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첫 강연은 16일, 권반석 박사(미국 뉴욕주립대 알바니 캠퍼스 부교수)가 'K-방산, 대한민국의 갑옷'을 주제로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망한다.
이어 7월 16일까지 ▲흙수저 대한민국의 자수성가 스토리 ▲산업의 쌀에서 이제는 국가 전략자산 ▲유신의 글로벌 군사 지정학 등 근대화의 핵심주제를 다룰 상반기 강연이 이어진다. 하반기 3회 차 강연은 상반기 종료 이후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강연은 박정희 대통령의 강인한 결단력과 국가경영 철학을 다양한 시각에서 해석하며 현대사회에 적용 가능한 교훈을 제시한다.
분야별 전문가들이 직접 강단에 서는 만큼 시민들은 보다 깊이 있는 역사적 통찰능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지난 3월 26일부터 정기 수강생 100명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신청은 구미시청 새마을과 또는 박정희 대통령의 생가를 방문하거나 온라인 접수(https://naver.me/Fjb0cfn7)도 가능하다.
정기 수강생에게는 박정희 대통령 관련 기념 굿즈가 제공되며, 전 회 차 참석자에게는 별도의 기념품도 증정된다.
구미=김시훈 기자 silim5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