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주교육지원청. |
이번 연수는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 전문가들의 자발적 노력의 일환으로, 2024년에 이어 올해도 테마별로 기획돼 운영되고 있다.
특히 2025학년도 상반기에는 저경력 교사들을 중심으로 학급 운영 및 학생 생활지도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연수는 ▲빛깔있는 학급경영 및 수업 ▲알쓸신잡 학교규정 ▲좌충우돌 신규시절 ▲우리함께 교권보호 등 네 가지 분과로 구성돼 학교 현장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석 교사들은 경험 많은 선배 교사들과의 대화를 통해 학급경영 노하우, 학교규정 이해, 신규 교사로서의 어려움과 극복 방법, 교권보호 방안 등 현장 사례와 실질적인 조언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신규 교사는 "실질적인 현장 사례를 들으며 학급 운영과 생활지도에 대한 자신감과 노하우를 얻었다"며 "이번 연수가 학교 적응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정훈 교육장은 "공교육의 경쟁력은 결국 교사 개개인의 전문성과 열정에서 나온다"며 "앞으로도 교사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속적인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교육지원청은 하반기에는 수업 및 평가 역량, 정서지도 및 진로지도 능력 신장을 목적으로 연수를 구성할 예정이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