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천고가 운영하고 있는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수업 모습 |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집)은 2일 서천고등학교에서 2025학년도 1학기 참학력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참학력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은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지역의 물적.인적 자원을 공유하는 체제를 구축하고 학생 교육과정 선택권을 보장해 진로 적성에 도움을 주는 진로맞춤형 교육과정이다.
학생들은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소인수 선택과목, 심화 과목 등 학교에 개설되지 않은 과목을 배우면서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또 자신의 학교에 개설된 과목 외에도 원하는 과목이 개설된 거점학교로 이동해 수업에 참여하는 등 유연하고 개방적인 교육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서천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은 학생 소질과 적성, 진로에 맞는 과목 선택권과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학년은 2022 개정교육과정을 적용해 교양 과목인 인간과 심리 강좌를 개설했다.
2~3학년은 2015 개정교육과정을 적용한 교양 과목인 공학, 일반 및 진로 과목인 세계 문제와 미래 사회, 체육전공 실기응용 강좌 등을 운영하며 지역 4개 학교 37명의 학생들이 수강하고 있다.
김흥집 교육장은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진로와 관련된 강좌를 수강하면 자신의 적성을 확인하고 역량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진로에 필요한 과목을 자유롭게 선택해 자기 주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