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건복지부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 참여기업 모집 |
성남 광역형 센터는 2022년 보건복지부·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유치한 국가사업으로 국내 최초로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연계해 우수 K-의료기기의 의료진 사용경험 확대를 체계적으로 지원한 사업이다.
프로그램 지원 대상은 국산 의료기기 제조 기업 및 의사회·의학회 등과 연계해 교육훈련을 진행한 기업·병원이며, 의료진 대상의 K-의료기기 트레이닝(dry-wet-카데바-데모 트레이닝), 사용적합성 평가,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의료기기 사용매뉴얼 개발 등을 신청할 수 있다.
진흥원 주관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교육훈련의 경우 최대 1,500만원,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지원은 최대 1,000만원, 사용매뉴얼 개발지원은 최대 500만원를 지원하고, 광역형 지원센터 공간 및 설비 활용도 가능하다. 사용적합성 평가의 경우 성남산업진흥원 6개사, 분당서울대병원 15개사를 모집한다.
성남 광역형 센터 사업은 지난해 기준 국산 의료기기 59종 및 1,658명의 각계 의료진이 교육훈련에 참여했고, 미국, 브라질, 대만, 베트남, 몽골 등 해외 의료진이 참여하는 교육훈련을 20회 시행했다.
참여를 희망한 기업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성남=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